MBC 기상캐스터 오요안나 관련 MBC 공식 입장문(feat.MBC는 직장내 괴롭힘 몰랐고 고인이 피해사실 알린 MBC관계자 4명 누군지 몰라)
이하 MBC 공식 입장 전문.
고인과 관련된 사실을 언급하는 것은 매우 조심스러운 일이라 MBC로서는 대응에 신중에 신중을 기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만 분명히 확인할 수 있는 사실은 고인이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자신의 고충을 담당부서(경영지원국 인사팀 인사상담실, 감사국 클린센터)나 함께 일했던 관리 책임자들에 알린 적이 전혀 없었다는 점입니다.
고인이 당시 회사에 공식적으로 고충(직장 내 괴롭힘 등)을 신고했거나, 신고가 아니더라도 책임있는 관리자들에게 피해사실을 조금이라도 알렸다면 회사는 당연히 응당한 조사를 했을 것입니다. MBC는 직장내 괴롭힘에 대해서는 가혹할 정도로 엄하게 처리하고 있으며, 프리랜서는 물론 출연진의 신고가 접수됐거나 상담 요청이 들어올 경우에도 지체없이 조사에 착수하게 돼 있습니다.
일부 기사에서 언급한 대로 '고인이 사망 전 MBC 관계자 4명에게 자신의 피해 사실을 알렸다'라고 한다면 그 관계자가 누구인지 저희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확인되지 않은 내용에 대한 무분별한 유포와 의혹 제기를 자제해주실 것을 요청 드립니다. 고인의 명예와 직결돼있을 뿐 아니라 또다른 차원의 피해자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정확한 사실도 알지 못한 채 마치 무슨 기회라도 잡은 듯 이 문제를 'MBC 흔들기' 차원에서 접근하는 세력들의 준동에 대해서도 우려를 표합니다.
MBC는 최근 확인이 됐다는 고인의 유서를 현재 갖고 있지 않습니다. 유족들께서 새로 발견됐다는 유서를 기초로 사실관계 확인을 요청한다면 MBC는 최단시간 안에 진상조사에 착수할 준비가 돼있습니다.
MBC는 공영방송으로서, 동시에 구성원들의 소중한 일터로서 항상 부끄럽지 않은 바른길을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https://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93825
MBC "故 오요안나 관련 진상조사 준비...생전 괴롭힘 신고 없었다"
지난 27일 보도에 의하면 '직장 내 괴롭힘' 의혹이 거세게 일고있는 故 오요안나 씨의 사망과 관련하여, 오 씨가 생전
www.pennmike.com


MBC 입장 요약을 해보면
고인 오요안나 기사캐스터가 MBC에 알리지 않았고
누구한테 말했으면 누구인지 알려달라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MBC 흔들기하지마라.
MBC는 고인의 유서를 가지고 있지 않고
확인하지 못했다.
......
이현승 기상캐스터
박하명 기상캐스터
김가영 기상캐스터
기상캐스터 갤러리
기상캐스터 연봉
기상캐스터 대본
기상캐스터
mbc 기상캐스터
mbc 가요대제전
mbc 뉴스데스크
mbc 연예대상
mbc 연기대상
mbc 아나운서
MBC 편성표
mbc 무빙
mbc 인민
mbc 817
직장내 괴롭힘
직장내 괴롭힘 처벌
직장내괴롭힘 증거
직장내 갑질
직장내 성희롱
직장내시경
직장내괴롭힘 고소
직장내 괴롭힘 사례
직장내 폭언
직장내왕따
최아리기상캐스터
유퀴즈온더블록
유퀴즈
유퀴즈 ott
유퀴즈 재방송
유퀴즈 장원영
유퀴즈 지디
유퀴즈 송혜교
유퀴즈 현빈
유퀴즈덱스
유퀴즈아이브
#기캐 #mbc프리랜서기상캐스터 #mbc오요안나 #최아리 #김가영 #이현승 #박하명 #오요안나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