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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안공항 제주한공 참사 사건을 본 대한항공 현직 기장님이 쓴 글

내일의행복을위하여 2024. 12. 30. 2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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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무안공항 활주로가 인천/김포/제주공항보다 짧지만 나머지 국내공항들보다 조금 더 깁니다. 9000피트 조금 넘습
니다. 국내 지방 공항 특히 공군 기지와 같이 사용하는 공항들은 모두 9000피트이고, 울산, 여수, 포항은 9000피트
가안됩니다. B-737/A-320 계열 항공기들에게 9000피트는 짧은 활주로가 아닙니다.
2.B-737-800NG는 1996년부터 지금까지 생산 중인 기종이고, 생산댓수도 7100대가 넘습니다. 에어버스 320시리즈와 더불어 전세계의 하늘을 누비는 기종입니다. 과거 라이언 에어/이디오피아 항공 사고 때의 B-737-
8(MAX)가 아닙니다.
3. 바다보다는 활주로가 더 안전합니다. "허드슨 강의 기적"의 설리 기장의 경우 이륙후 너무 저고도에서 두 엔진을
모두 잃었고, 공항까지 회항이 불가능해서 아주 잔잔한 허드슨 강에 내리는 방법 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물은 표면 장력이 아주 강해서 속도가 많으면 많을수록 콘크리트보다 단단하고 마찰계수가 커집니다.당시 사고에서 단 한명도
다치지 않은 것 자체가 기적이기 때문에 "허드슨 강의 기적"이라고 하는 겁니다. 무안공항 앞바다는 낮지만 파도도
있고, 뻘이 많기 때문에 허드슨강의 기적이 발생할 가능성은 낮았습니다
4.모든 기사는 확인된것 이외에 무시하십시요
지금 나오는 대부분의 언론 속보/기사들은 쓰레기입니다.
추측하지 마십시요.
지금 확실한 것은 탑승자들 중 단 2명만 생존했다는 것 뿐입니다.
추가) 첫지피티인지 지피티 할애비인지한테 물어봐야 쓸만한 답 안나옵니다. A는 기존의 인간이 수행한 입력치와
그수정치를 반영할 뿐 판단하지 않습니다. 무안사고 물어봐보셔야 의미있는 답 나오지 않으니 그거 올리지 마세요
추가2)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쓰레드, 트워터 등에는 수천명의 전현직 민간항공 기장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B-737 기장 출신만 1000명이 넘습니다.
(저도 부기장 2년, 기장 2년 1개월, 훈련기간 1년동안 탄 비행기입니다.)
그런데 그 수천명의 전현직 기장들이 그 기종을 수천시간 몰아봤는데도 침묵하고 있는 것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어떤 정보도 없기 때문입니다.
지금 유튜브나 언론에서 떠드는 이야기들은 다 쓰레기라고 봐야 합니다.
나중에 그 주장이 맞다고 해도 소가 뒷걸음치다가 어떻게 우연히 밟는 겁니다.
엉터리 유튜브 동영상이나 자극적인 추측성 기사들을 링크하거나 공유하는 것은 쓰레기같은 인간들에게 자양분을 공급하는 겁니다.
여러분 지금은 그냥 조용히 기다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기자님들과 보도국 PD님들 유튜버님들.
몇일 지나고 나서 이야기해도 늦지 않습니다.







AP통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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