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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너무 싸게 팔았나? 경쟁사에 밀리자 할인 판매 줄인다

내일의행복을위하여 2024. 12. 21.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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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싸게 팔아 망했다, 이젠 할인 안해"…아디다스에 밀린 나이키 '특단의 대책'

"너무 싸게 팔아 망했다, 이젠 할인 안해"…아디다스에 밀린 나이키 '특단의 대책'

실적 부진 늪에 빠진 세계 최대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의 신임 최고경영자(CEO)가 그동안의 지나친 할인 정책을 위기 원인으로 꼽으며 프리미엄 전략으로 선회하겠다고 했다. 19일(현지시간) 외신

n.news.naver.com




나이키 및 조던 시리즈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한 반면, 경쟁사인 아식스와 아디다스는 각각 600%, 90% 증가했다.




나이키가 과거에는 한정판을 소량만 판매해서

나이키 한정판 신발은 리셀 가치가 높았고

품귀현상이 벌어질 정도로 인기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한정판도 많은 물량을 풀고

할인 프로모션을 너무 많이해서

정가에 사면 돈아까운 브랜드가 되어버린게

나이키입니다.


가장 최근엔 나이키 범고래 한정판이 이슈였죠.

처음에는 소량씩 나이키 드로우로 풀다가

나중엔 물량이 너무 많이 풀려서

주말 홍대, 이태원에 다

나이키 범고래 신은 사람들 뿐이였죠.....



그러다보니 이제는 할인 프로모션을 줄이고

인터넷에서도 할인 판매가 아닌 정가 판매를

할 계획이라고

신임 CEO인 엘리엇 힐이 말했습니다.

기존에 많은 재고는 재고관리를 통해서

적정 수량 관리를 해서 더이상

많은 할인 정책은 피한다고 합니다.

오랜 경쟁자였던 아디다스에도 밀리고 있다고하니

특단의 대책을 내놓은듯하네요.

단지 할인에 익숙해져있던

나이키 소비자들이 과연 정가에

물건을 사줄지가 의문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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